글
현대인의 대부분의 질환은 혈관계와 깊은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부족과 영양과다 섭취, 오염된 가공식품 남용 등은 피를 더럽히고 혈관을 막히게 하며 염증을 일으키고 종양을 만듭니다.
아내는 30대 초반에 두 아이를 제왕절개로 출산하였습니다. 임신 기간에 감기로, 비염으로도 고생했으나 약을 복용하지 못했습니다. 출산 이후에는 오른 쪽 두통이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병은 점차로 키워져 신체 오른쪽 전체로 마비가 진척되었습니다. 난소에는 종양이 생기고, 어깨 결림은 오른 쪽 등으로 타고 내려 다리가 차고 마비까지 왔습니다. 병명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어떤 의사는 간에 문제가 있다. 심장에 문제가 있다. 혈액을 공급하는 심장 심실이 기능저하가 있다. 말했습니다. 신장에도 큰 중압이 있어 보였습니다. 늘 부기가 있었습니다. 다른 의사는 “혈관이 좁아지고 있다 나중에는 중풍으로 진척될 것이다.” 말했습니다. 많은 약을 써 보았습니다. 많은 중약과 양약을 써 보았습니다. 특별한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나름대로 이제 제 나름대로 병에 대한 이해와 정리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1. 먼저 삶의 환경을 개선하여 심신의 평안이 필요합니다. 조금이라도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혈류의 흐름에 악 영향을 주어 두통이 시작되고 염증이 많아집니다. 맑은 공기 속에서 살아야 하고 기름기가 있는 식품을 삼가야 합니다. ( 특히 닭고기와 돼지고기는 금물입니다. 새우, 노른자 등등 )
2. 아랫배를 따듯하게 하여야 합니다. 난소에 종양은 배가 찬데서 첫째 원인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늘 아랫배에 약 쑥으로 뜸을 떠 줍니다. 등의 등의 명치 부위와 난소 부위에도 뜸을 떴습니다. 뜸을 뜨고 나니 잠을 잘 자게 되었습니다. ( 숙면은 모든 병을 고치는데 반드시 필요합니다. 몸에 저항력을 높여 줍니다. ) 생리가 고르게 되고
3. 혈액순환 보조 식품을 먹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은 장시간 복용하여도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모세혈관까지 깊이 침투하도록 개발된 약품이 있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이 말이 광고성의 말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 저는 누군가의 추천에 의하여 혈액내의 염증제거와 저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말린 표고버섯과 보라색의 양파껍질을 차로 우려서 아내에게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중국의 건강보조 식품회사에서 나오는 모세혈관(미세혈관) 치료식품이 있음도 알게 되었습니다.
4. 무엇보다도 평상시의 운동이 꼭 필요함을 깊이 절감합니다. 결국은 운동입니다. 체내 지방을 줄여야 하고 근육과 신경 혈관이 모두가 건강한 삶을 위하여 꼭 필요합니다. 그러나 지금 환경이 잘 허락을 하지 않지만 하루 30분씩 런닝머신으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매일 꼭 땀을 흘리는 운동이 필요합니다. 어찌하든 아내에게 많은 건강증진과 회복을 보고 있습니다. 많은 지혜를 갖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